티스토리 뷰
나이가 들어갈수록 뼈와 관절 그리고 혈액 순환 기능이 점차적으로 저하되는 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. 특히 관절을 많이 사용할 경우 이런 증상이 더 빨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 그러나 퇴행성 관절염이 있어도 수술 없이 통증을 완화하는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한답니다. 시술, 수술에 부담으로 방문을 미루고 있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며 편안하게 구로구손목터널증후군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.
나이가 들면서 뼈, 관절 연결 기능이나 혈액 순환 능력이 저하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. 이러한 변화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특히 손목이나 무릎처럼 자주 사용하는 관절은 이러한 문제가 더 빨리 나타날 수도 있답니다. 예를 들어 컴퓨터 작업을 자주 하는 직장인이라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며 손목 관절에 부담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서 관절 약화나 염증 및 통증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집니다.
손목 관절의 약화는 주변 근육 및 인대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고 초기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하는데 이를 방치한다면 점점 움직임에 제한도 생기고 심한 통증으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무릎, 손목에서 통증과 저림 그리고 움직임 제한 같은 증상이 생기면 퇴행성 관절염, 구로구손목터널증후군 의심도 할 필요가 있습니다.
수술 없이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비수술적 치료로 제공드리고 있습니다.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, 손목에 부목 고정이나 소염진통제 그리고 혈관 확장제 및 항경련제 등 약물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요법, 신경차단치료 요법을 병행해 치료하게 된답니다. 만약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고 차도가 없다면 증상이 심하거나 10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, 지속적 무감각 근 위축이 있는 경우 등에는 수술적 치료인 손바닥 최소절개술을 고려할 수도 있는데요.
환자분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자연 치유력을 활용해 증상을 완화하고 기능 회복을 도와드리는 걸 목표로 한답니다. 이런 비수술적 치료법은 통증 및 흉터를 최소화하며 관절염 진행을 막아보는 장점이 있는데요. 관절 통증에 구로구손목터널증후군 고민중이라면 진단과 지속적 관리로 개선된 삶을 되찾을 수도 있습니다.
작은 통증이라고 방치한다면 복잡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손목이나 다른 관절 부위에 불편함이 느껴질 땐 빠른 시일 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. 본원은 환자 개개인 특성에 따른 구로구손목터널증후군 치료를 통해서 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본원은 환자분들의 증상 개선 외에도 구로구손목터널증후군 치료 후에 철저한 사후관리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 정기적인 검진, 생활 습관 개선으로 질환 재발을 방지하고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는데요.
비수술적 치료 방법은 환자분들의 진료 부담을 덜고 통증 완화를 도우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도 있답니다. 관절 통증 혹은 손목터널증후군에 추가적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안하게 문의주시길 바라겠습니다. 자세한 설명을 드리며 가장 적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.
.